평택시 학교 밖 청소년, 꿈의 마켓 열어

  • 등록 2023.10.25 14:32:18
크게보기

 

원스텝뉴스 천수호 기자 | 평택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오는 27일 오전 10시 윰주얼리공방에서 청소년의 진로 탐색과 일 경험, 직업훈련 및 경제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자립작업장 사업의 하나로 ‘꿈의 마켓’을 진행한다.

 

이번 ‘꿈의 마켓’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꿈에 대한 이야기를 하다 시작됐으며, 학교 밖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개최되며, 꿈의 마켓에서는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주얼리 공예품(목걸이, 팔찌, 휴대폰 스트랩 등)을 판매한다.

 

또한, 웹툰 작가의 꿈을 가진 청소년은 ‘꿈의 마켓’ 포스터를 직접 제작했으며, “첫 작품을 선보이게 되어 부끄럽지만 설레인다. 꿈드림 친구들과 열심히 만들었기 때문에 많은 사람이 방문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꿈드림 담당 지도자는 “청소년들이 직접 만들고 판매함으로써 경제학습을 체득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된다. 많은 시민이 방문하여 꿈드림 청소년들을 응원해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천수호 기자 cgy7790@hanmail.net
Copyright @원스텝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인테넷 신문! 종합일간지,핫이슈,스포츠,지역뉴스,뉴미디어 시대를 선도하고 다양하고 많은정보를 다루는 온라인 신문 , 동영상 기사 콘텐츠를 신속하게 정확한정보를 독자에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