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문화재단, '당당루트' 프로젝트 결과 전시 개최

  • 등록 2023.12.27 09:43:08
크게보기

군포문화재단, 한번더제작소와 당정동 금속산업단지와의 협업…공단의 문화·예술적 가치 발견

 

원스텝뉴스 천수호 기자 | 군포문화재단은 12월 26일부터 내년 1월 12일까지 군포시평생학습원 1층 로비에서 ‘당당루트 시즌2-플라스틱 금속과 만나다’프로젝트 결과 전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2023 경기문화예술교육 거점지원 기획공모의 지원을 받아 진행된 ‘당당루트’프로젝트의 시즌2 프로그램 참여자와 예술가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것으로,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한 독특한 작품을 선보인다.

 

전시에는 참여자 12명의 작품과 예술가 4명의 작품, 2022년도에 진행했던 미스테이큰 展 작품 6점을 더하여 총 22점의 작품을 전시한다.

 

‘당당루트 시즌2’는 당정동 금속산업 장인, 예술가와 함께 한번더제작소의 실험적인 금형을 제작하는 프로젝트이다. 예술가에게 금속 이론을 배우고, 당정동 금속산업단지 현장에서 장인과 함께 금속 밀링과 용접, 연마 등을 실습하며 뿌리산업이라 불리는 금속금형가공을 시민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군포문화재단 전형주 대표이사는 “시민, 예술가, 지역의 산업체가 연계·협력하여 지역 고유의 문화예술교육 콘텐츠를 기획하고, 그 결과물을 선보인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라고 말했다.

천수호 기자 cgy7790@hanmail.net
Copyright @원스텝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인테넷 신문! 종합일간지,핫이슈,스포츠,지역뉴스,뉴미디어 시대를 선도하고 다양하고 많은정보를 다루는 온라인 신문 , 동영상 기사 콘텐츠를 신속하게 정확한정보를 독자에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