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배다리도서관, 배다리생태공원의 동·식물 겨울나기 전시와 강연 열어

  • 등록 2024.01.11 14:23:52
크게보기

 

원스텝뉴스 천수호 기자 | 배다리도서관에서는 1월 10일부터 31일까지 ‘자연에서 배우는 겨울을 나는 지혜’라는 주제로 배다리생태공원의 동·식물 겨울나기 전시와 강연, 생태체험 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부터 이어져 온 배다리도서관 생태인문프로그램을 통해 자발적으로 형성된 ‘배다리도서관 생태지기’ 시민동아리와 김만제 평택자연연구소장이 주관한다.

 

배다리생태공원을 산책하며 흔히 볼 수 있는 겨울새 사진과 로제트식물(방석식물) 화분, 생태그림책, 배다리공원에서 수년간 찍은 새와 들풀의 귀한 영상도 만날 수 있다.

 

1월 11일엔 배다리생태공원에서 겨울을 나는 동식물에 대한 강의와 겨울눈 나무 만들기 체험을, 18일과 25일에는 전시 해설과 더불어 배다리생태공원 탐방과 로제트식물 팽이 만들기가 진행된다.

 

배다리도서관은 배다리생태공원을 품은 위치적 특성을 살려 지역주민들이 평택의 자연에 대해 바로 알고 보전하며 생태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생태인문프로그램을 올해도 계속할 예정이다.

천수호 기자 cgy7790@hanmail.net
Copyright @원스텝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인테넷 신문! 종합일간지,핫이슈,스포츠,지역뉴스,뉴미디어 시대를 선도하고 다양하고 많은정보를 다루는 온라인 신문 , 동영상 기사 콘텐츠를 신속하게 정확한정보를 독자에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