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문화재단 수리산상상마을, 군포시평생학습마을로 명칭 변경

  • 등록 2024.01.24 13:19:11
크게보기

 

원스텝뉴스 천수호 기자 | 군포문화재단은 '수리산상상마을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개정에 따라 1월 8일부터 평생학습기관인 수리산상상마을의 명칭을 ‘군포시평생학습마을’로 변경했다고 밝혔다.

 

저출산․고령화 등 급격한 사회변화로 평생학습의 중요성이 강화되고 있으며, 군포시 평생학습 거점기관으로 정체성을 확립하고자 시민이 이해하기 쉬운 직관적인 명칭으로 변경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군포시평생학습마을은 '군포시 평생교육 조례'제15조에 따른 군포시 평생학습관으로서 시민의 평생학습기회 제공을 위해 정규 평생교육, 생애전환기 신중년 교육, 소외 없는 평생학습을 위한 성인문해교육,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는 메이커스페이스 운영, 학습형 일자리창출을 위한 평생학습 활동가 양성 등 평생교육을 통해 시민의 성장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재단 관계자는“명칭 변경을 통해 군포시 평생학습관으로서 정체성을 확립하고, 배움을 매개로 소통하는 공간, 평생학습을 통해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시민이 행복한 학습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천수호 기자 cgy7790@hanmail.net
Copyright @원스텝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인테넷 신문! 종합일간지,핫이슈,스포츠,지역뉴스,뉴미디어 시대를 선도하고 다양하고 많은정보를 다루는 온라인 신문 , 동영상 기사 콘텐츠를 신속하게 정확한정보를 독자에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