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별내건강생활지원센터, 65세 이상 위한 건강개선 댄스교실 운영

  • 등록 2024.04.22 18:29:20
크게보기

 

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남양주풍양보건소는 지난 19일부터 별내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건강개선 댄스교실 1기 운영을 시작했다.

 

건강개선 댄스교실은 만 65세 이상 남양주시민을 대상으로 포크댄스를 통해 신체활동을 증진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 별내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오는 6월 7일까지 총 8주간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 진행된다.

 

포크댄스는 세계 곳곳에서 대중적으로 유행해 온 음악과 춤동작을 활용하여 경쾌하고 가볍게 즐길 수 있으며, 장기적으로는 춤 동작의 암기와 활발한 신체활동을 통해 기억력과 근력의 향상도 도모할 수 있다.

 

특히, 댄스교실과 병행하는 댄스 동아리‘별내 춤추미’에서는 주 1회 최대 2시간 프로그램에서 배운 내용을 복습하고, 주도적으로 건강 활동을 계획, 수행하여 건강 생활 실천 역량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정미 남양주풍양보건소장은 “어르신들의 신체 상태를 고려한 프로그램을 통해 신체적 무리가 없는 선에서 활동량을 증가시키고, 활기를 불어넣어 무기력증 및 우울증 개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병희 기자 etetc1234567@naver.com
Copyright @원스텝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인테넷 신문! 종합일간지,핫이슈,스포츠,지역뉴스,뉴미디어 시대를 선도하고 다양하고 많은정보를 다루는 온라인 신문 , 동영상 기사 콘텐츠를 신속하게 정확한정보를 독자에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