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세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내 지역아동센터 3개소와 업무협약 체결

  • 등록 2024.04.23 11:07:41
크게보기

▲다온 지역아동센터 ▲신나는공부방 지역아동센터 ▲평화로운 지역아동센터

 

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권선구 세류2동 행정복지센터와 세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3일, 세류2동 지역아동센터 3개소(다온, 신나는공부방, 평화로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역아동센터’는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사회 아동의 건전육성을 위하여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동복지시설로, 대부분 소외계층의 아동들이 이용하는 시설이다. 다섯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내 어려운 아동들을 발굴하고 연계하는 등 민·관이 상호 협력하여 아동들의 복지 증진에 힘쓰기로 합의했다.

 

정금미 세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세류2동은 쪽방, 반지하가 밀집해 있고 아동 비율이 적은 지역특성을 가지고 있어 아동들에 대한 안전망이 부족했으나 이번 협약을 통해 해결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협약에 대한 기쁜 마음을 전했다.

 

한편, 세류2동 지역아동센터는 관내 100여 명의 아동들에게 방과후 보호 및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어린이날 맞이 물품 전달, ▲저소득 아동 가구 산타 선물, ▲사랑가득 건강꾸러미 등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며 아동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병희 기자 etetc1234567@naver.com
Copyright @원스텝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인테넷 신문! 종합일간지,핫이슈,스포츠,지역뉴스,뉴미디어 시대를 선도하고 다양하고 많은정보를 다루는 온라인 신문 , 동영상 기사 콘텐츠를 신속하게 정확한정보를 독자에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