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양주도시공사와 위기 청소년 문화 복지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등록 2024.04.23 11:30:27
크게보기

 

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지난 19일 양주도시공사와 위기 청소년과 가족에 대한 문화 복지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오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1박 2일 카라반 캠핑 프로그램과 장욱진 미술관 관람 및 특별공연 등을 진행하는 등 가족 구성원 간 친밀감을 높이고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부모와 자녀의 의미 있는 소통의 시간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또한, 청소년들의 풍부한 심리적 감수성 함양을 위해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함께 지원할 계획이다.

 

이상현 센터장은 “위기청소년들에게는 1388청소년지원단을 통해 전해지는 관심과 애정이 심리적 성장과 회복에 귀한 자원이 되며 주변의 따뜻한 사랑을 느끼는 뜻깊은 경험이 된다”며 “앞으로도 1388 청소년지원단과 함께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 청소년이 없도록 꼼꼼히 살펴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전화 1388, 개인 상담, 찾아가는 집단상담, 심리검사, 부모 교육, 위기청소년 긴급 지원 서비스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병희 기자 etetc1234567@naver.com
Copyright @원스텝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인테넷 신문! 종합일간지,핫이슈,스포츠,지역뉴스,뉴미디어 시대를 선도하고 다양하고 많은정보를 다루는 온라인 신문 , 동영상 기사 콘텐츠를 신속하게 정확한정보를 독자에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