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질환자 대상 직업재활사업 운영

  • 등록 2024.04.23 12:54:03
크게보기

 

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취업 준비 동아리‘마중물’이 4월 12일 모가면 원두리에서 회원들 대상으로 커피 추출 등의 체험을 진행했다.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직업재활 사업의 일환으로, 장기간 취업을 하지 못하고 있으나 취업에 대한 욕구가 있는 만성 정신질환자 대상으로 취업 준비 동아리 ‘마중물’을 운영하고 있다.

 

취업 준비 동아리 ‘마중물’은 바리스타에 관심 있는 회원들이 모여 커피 추출 및 음료 제조, 고객 응대 등의 직무훈련을 자조적으로 진행하는 동아리로 주 1회 진행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본 센터에서는 정신질환자들의 직업재활을 위해 올해 2월부터 ▲취업 전 교육 ▲마중물 동아리 ▲취업연계 ▲취업자 자조모임 ▲취업장 네트워크 등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정신질환자들은 사회적 위축, 스트레스 취약성 등의 특성으로 인해 구직활동 및 취업 유지의 어려움이 높아 사회참여나 경제적 활동에서 소외되는 경우가 많다. 이에 이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취업 전부터 취업 후 유지까지 전 단계에서 지원할 수 있도록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취업 준비 동아리 마중물을 계기로 참여자들이 취업에 대한 희망을 가지고 꾸준한 훈련을 통해 취업역량을 강화하여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병희 기자 etetc1234567@naver.com
Copyright @원스텝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인테넷 신문! 종합일간지,핫이슈,스포츠,지역뉴스,뉴미디어 시대를 선도하고 다양하고 많은정보를 다루는 온라인 신문 , 동영상 기사 콘텐츠를 신속하게 정확한정보를 독자에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