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대신면 지사협, 장애인과 함께하는 “대신 공방” 프로그램 진행

  • 등록 2025.04.29 16:30:34
크게보기

비누 만들기 공예를 통해 웃음꽃 피운 4월의 특별한 월요일

 

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여주시 대신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8일 대신면 문화복지센터 1층에서 장애인 대상 공예 프로그램인 ‘장애인 집 밖 행복 Day_대신 공방’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천연 비누 만들기 체험’으로 운영됐으며,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참가자들이 직접 천연비누를 만들며 창의력과 감성을 표현했으며, 특히 몸이 불편한 참가자들도 느리지만 천천히 프로그램을 완성해 나가며 성취감을 느꼈고, 협의체 위원들과 따뜻한 교류를 통해 정서적 만족감도 함께 나눴다.

 

대신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계자는 “참여자들이 자신만의 비누를 만들며 큰 만족감을 표현하는 모습을 옆에서 지켜보니 기뻤고, 장애인들이 집 밖으로 나와 다양한 경험을 통해 사회와 소통하고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신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추진하는 ‘장애인 집 밖 행복 Day_대신 공방’은 대신면에 거주하는 장애인 4명을 대상으로 매월 네 번째 주 월요일에 정기적으로 진행되며, 매번 다양한 공예 체험을 통해 장애인의 자기 표현과 사회적 연대감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병희 기자 etetc1234567@naver.com
Copyright @원스텝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인테넷 신문! 종합일간지,핫이슈,스포츠,지역뉴스,뉴미디어 시대를 선도하고 다양하고 많은정보를 다루는 온라인 신문 , 동영상 기사 콘텐츠를 신속하게 정확한정보를 독자에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