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덕 동두천시장, KBS 인사이드경인 방송 출연

  • 등록 2025.04.29 16:31:22
크게보기

‘KOREA 50K 국제트레일러닝 대회 및 동두천 6산·관광자원 집중 조명’

 

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박형덕 동두천시장이 29일, KBS 1TV ‘인사이드경인’녹화 방송에 출연해 ‘제11회 KOREA 50K 국제트레일러닝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 배경과 관광시설 조성 등을 직접 설명했다.

 

이날 방송은 박형덕 동두천시장과 은종희 동두천시 육상연맹 부회장이 참여한 가운데 사회자와의 대담 형식으로 진행됐다.

 

박 시장은 이번 대회에 15개국에서 5,000명이 넘는 신청자가 몰리며 약 2.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고, 최종 2,300여 명이 참가해 성황리에 열렸다고 전했다.

 

특히 사전 응급 대응 체계 구축과 안전 점검을 강화해 단 한 건의 사고 없이 대회를 마무리했다는 점을 강조했다.

또한 출발지와 도착지를 보산동 관광특구로 변경하고, 참가자에게 관광특구 내에서 사용 가능한 상품권을 지급함으로써 지역 상권 활성화에 실질적 효과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대회 당일 보산동 일대는 방문객과 대회 참가자로 북적이며 지역경제에 활기가 넘쳤다.

 

이와 함께 박 시장은 동두천의 사계절 관광자원과 산림 인프라를 설명했다. 소요산을 중심으로 한 동두천 6산과 소요 별앤숲 테마파크, 놀자숲, 자연휴양림 등 체험형 관광시설이 방문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2028년 준공을 목표로 반려동물 테마파크 조성 사업도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민선 8기 최대 현안인 국제스케이트장 유치에 대한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박 시장은 “김동성, 최재봉 등 세계적인 빙상 선수를 배출한 동두천은 빙상의 도시로서의 위상과 월등한 유치 조건을 모두 갖췄다”라며 “무엇보다 반환 공여지를 부지로 제시함으로써 74년 안보 희생에 대한 보상이라는 명분도 확실한 만큼, 국제스케이트장을 반드시 유치하겠다”라고 힘주어 말했다.

 

끝으로 박형덕 시장은 “동두천은 산과 숲, 레저와 관광이 어우러진 도시로 도약하고 있다”라며 “누구나 찾고 머무르고 싶은 도시, 더욱 매력적인 도시를 완성해 동두천을 새롭게, 시민을 힘나게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촬영한 ‘인사이드 경인’ 방송은 5월 1일 밤 23시 30분, KBS 1TV(9번)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이병희 기자 etetc1234567@naver.com
Copyright @원스텝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인테넷 신문! 종합일간지,핫이슈,스포츠,지역뉴스,뉴미디어 시대를 선도하고 다양하고 많은정보를 다루는 온라인 신문 , 동영상 기사 콘텐츠를 신속하게 정확한정보를 독자에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