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원, 한국에너지공단 등 유관기관과 합동 에너지 절약 캠페인 전개

  • 등록 2025.08.07 17:04:19
크게보기

○ 경상원, 경기도청, 한국에너지공단, 한전, 전국도시형소공인연합회 등 5개 기관 참여
○ 에너지 절약 실천 요령 등 담긴 에너지 부채 500부 배부

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에너지의 날(8월 22일)’을 맞아 6일 의정부역 일대에서 경기도청, 한국에너지공단 등 유관기관과 ‘여름철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경상원은 무더운 여름철 늘어나는 전력 사용에 대응해 도민들에게 에너지 절약의 중요성을 알리고 정부의 탄소중립 실현에 동참하고자 한국에너지공단과 함께 이 캠페인을 기획했다.

 

‘지구를 살리는 에센스, 당신의 에너지 센스’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는 경상원 소공인팀을 비롯해 경기도청 에너지관리과, 한국에너지공단 경기지역본부, 한국전력공사, 전국도시형소공인연합회 5개 기관이 참여했다.

 

각 기관은 도민들에게 여름철 에너지 절약 실천 요령, 청렴·안전 문화 동참 문구가 담긴 홍보물 ‘에너지 부채’ 500부를 배부하고 ▲에어컨 온도 1도 높이기 ▲안 쓰는 제품 플러그 뽑기 ▲대중교통 이용하기 등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안들을 안내했다.

 

또한 이날 4개 기관은 공공기관의 청렴성을 강조하고 국민 눈높이에 맞는 투명한 행정을 약속하는 ‘도민 대상 청렴 캠페인’도 함께 진행했다.

 

한국에너지공단 이재용 경기지역본부장은 “계속되는 무더위 속에서 안정적인 전력 수요관리가 중요한 상황”이라며 “실내 적정온도 유지, 안 쓰는 제품 플러그 뽑기 등 도민분들의 적극적인 에너지 절약 동참을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경상원 김민철 원장은 “경상원은 에너지절약 캠페인 외에도 제로 웨이스트 캠페인, 환경 정화활동 등으로 ESG 경영 실천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라면서 “경기도의 중점 정책 방향에 발맞춰 기후 위기에도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임직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으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상원은 지난 5월 한국에너지공단과 도내 소공인들의 에너지 효율 향상 지원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병희 기자 etetc1234567@naver.com
Copyright @원스텝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인테넷 신문! 종합일간지,핫이슈,스포츠,지역뉴스,뉴미디어 시대를 선도하고 다양하고 많은정보를 다루는 온라인 신문 , 동영상 기사 콘텐츠를 신속하게 정확한정보를 독자에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