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청평면 지사협, 어르신과 키오스크 현장실습

  • 등록 2025.09.01 11:50:41
크게보기

 

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가평군 청평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최근 상천3리 경로당 어르신들과 함께 청춘역1979카페에서 키오스크 주문 실습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디지털 소외계층에게 무인 단말기 사용법을 익히게 해 생활 속 불편을 줄이고자 마련된 협의체 특화사업의 일환이다. 지난 8월 한 달간 상천3리 경로당에서 기초 교육을 이어온 어르신들은 이날 현장에 설치된 키오스크를 직접 활용해 햄버거, 콜라, 감자튀김을 주문했다. 실습에 참여한 어르신 20명은 직원 도움 없이 음식을 주문하고 함께 식사를 나누며 성취감을 느꼈다.

 

박성규 청평면장은 “이번 실습이 어르신들에게 디지털 시대의 편리함을 체감하는 계기가 됐다”며 “교육을 준비해 준 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디지털 취약계층의 소외감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평면 지사협은 9월에도 청평10리 쉐르빌아파트 경로당을 찾아 ‘야! 나도 키오스크’ 교육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병희 기자 etetc1234567@naver.com
Copyright @원스텝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인테넷 신문! 종합일간지,핫이슈,스포츠,지역뉴스,뉴미디어 시대를 선도하고 다양하고 많은정보를 다루는 온라인 신문 , 동영상 기사 콘텐츠를 신속하게 정확한정보를 독자에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