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안전 점검의 날' 안전문화운동 캠페인 실시

  • 등록 2025.09.05 12:10:49
크게보기

‘안전문화운동’ 부천시가 앞장…배터리 화재 예방 홍보 강화

 

원스텝뉴스 천규영 기자 | 부천시는 지난 4일 역곡역 남부광장 일대에서 ‘안전 점검의 날’을 맞아 시민 참여형 안전문화운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시민들이 일상에서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날 캠페인에는 부천시 공무원, 안전모니터봉사단, 안전보안관 등 60여 명이 참여해 가을철 빈번하게 발생하는 산악사고 및 배터리 화재 예방을 주제로 홍보 활동을 펼쳤다.

 

특히 최근 증가하고 있는 보조배터리, 전동킥보드, 전기자전거 등의 배터리 관련 화재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다.

 

부천시는 산행 안전사고 예방수칙과 배터리 이상 징후 감지 시 대응 요령이 담긴 안내물을 배포하며 시민들의 경각심을 높였다. 또한 일정 온도 이상 상승 시 붉은색으로 변하는 ‘열감지스티커’를 나눠줘, 시민들이 배터리 과열 징후를 쉽게 파악하고 조기에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부천시 재난안전과장은 “재난 및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시민 안전의식이 일상 속 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천 중심의 안전정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시는 앞으로도 재난 유형별 맞춤형 홍보자료와 생활 밀착형 캠페인을 지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천규영 기자 edfsdfs34@naver.com
Copyright @원스텝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인테넷 신문! 종합일간지,핫이슈,스포츠,지역뉴스,뉴미디어 시대를 선도하고 다양하고 많은정보를 다루는 온라인 신문 , 동영상 기사 콘텐츠를 신속하게 정확한정보를 독자에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