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중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22호 나눔가게 '창동찌개마을' 신규 등록

  • 등록 2025.09.09 12:30:07
크게보기

 

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여주시 중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9월 8일, ‘창동찌개마을(세종로 40번길 13-11)’을 제22호 나눔가게로 등록했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가게 등록은 창2통 송찬호 통장의 추천으로 이뤄졌으며, 창동찌개마을은 앞으로 매주 정기적으로 관내 취약계층 6가구에 따뜻한 도시락을 지원할 예정이다.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운영 중인 ‘나눔가게’는 지역 내 소상공인과 단체가 참여해 정기적인 물품을 기부·후원하는 사업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한 든든한 먹거리 안전망 역할을 하고 있다.

 

창동찌개마을 대표는 “맛있는 식사 한 끼가 누군가에겐 큰 힘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해 나눔에 동참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꾸준히 참여하겠다”라고 전했다.

 

추천을 맡은 송찬호 창2통 통장은 “우리 통에서 좋은 일에 함께해주시는 분이 생겨 정말 기쁘다”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힘을 모아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분위기를 이어가고 싶다”라고 말했다.

 

심우봉 중앙동장은 “22번째 나눔가게 등록으로 우리 지역의 나눔 공동체가 더욱 확산되고 있다”며 “주민 모두가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따뜻한 중앙동을 만들어가겠다”라고 강조했다.

이병희 기자 etetc1234567@naver.com
Copyright @원스텝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인테넷 신문! 종합일간지,핫이슈,스포츠,지역뉴스,뉴미디어 시대를 선도하고 다양하고 많은정보를 다루는 온라인 신문 , 동영상 기사 콘텐츠를 신속하게 정확한정보를 독자에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