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영통1동 주민과 함께하는 도로변 잡초제거

  • 등록 2025.09.10 10:30:41
크게보기

 

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2025년 9월 9일 오전, 수원시 영통구 영통1동 관내 주요 도로변과 생활권 주변에서는 ‘잡초 제거 활동’이 주민과 지역 단체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번 활동은 무성하게 자란 잡초를 제거하여 보행환경을 개선하고,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쾌적한 마을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로변뿐 아니라 골목길, 생활시설 주변까지 세심하게 정비하여 주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 개선 효과를 거뒀다.

 

행사에는 영통1동 동장을 비롯해 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관내 주요 단체와 주민들이 함께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잡초를 뽑고 주변 정리를 하며, 마을 가꾸기의 성과를 함께 만들어냈고 공동체의 유대감 또한 깊어졌다.

 

영통1동장 신한길은 “이번 잡초 제거 활동은 주민과 단체가 한마음으로 참여해 우리 동네를 더욱 깨끗하고 살기 좋은 마을로 만드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주도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살기좋은 영통1동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영통1동은 앞으로도 주민이 주체가 되는 환경정비 활동을 꾸준히 추진하여, 생활환경 개선과 공동체 의식 강화에 힘쓸 계획이다.

이병희 기자 etetc1234567@naver.com
Copyright @원스텝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인테넷 신문! 종합일간지,핫이슈,스포츠,지역뉴스,뉴미디어 시대를 선도하고 다양하고 많은정보를 다루는 온라인 신문 , 동영상 기사 콘텐츠를 신속하게 정확한정보를 독자에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