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의회, 제251회 임시회 폐회…산단 거버넌스 구축·기후주간 성공개최 다짐

  • 등록 2025.10.24 17:51:46
크게보기

산단 거버넌스 구축과 기후주간·COP33 유치 총력 다짐

 

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여수시의회는 10월 24일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4일간 진행된 제251회 임시회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조례안, 건의안, 동의안, 기타안건 등 총 21건을 심의·의결했다.

 

백인숙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글로벌 경기 둔화와 탈탄소 전환, 중국 등 신흥국의 저가 공급 과잉이 겹치며 기업의 경영난이 시민의 일자리와 지역경제 전반에 영향을 주고 있다”며 “이제는 시 정부가 더욱 주도적이고 과감한 역할을 수행해야 할 때”라고 밝혔다.

 

특히 “산단과 기업, 노동계, 전문가, 시민사회가 함께 머리를 맞대는 ‘여수산단 거버넌스’를 조속히 구축해 실행력 있는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며 “정부와 국회, 산업통상부 등 관계 부처와의 협력을 통해 국가 차원의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여수가 지난 9월 ‘2026년 유엔기후변화협약 기후주간’ 국내 개최 도시 후보지로 선정된 것은 국제행사 개최 역량과 기후 대응 기반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 최종 개최지로 확정될 수 있도록 시 정부와 협력하고, COP33 유치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힘을 모아가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지난 9월 일부 의원들의 사·보임 과정에서 발생한 의회 내부 문제는 상호 존중과 대화를 통해 풀어나가고, 앞으로는 합리적 절차와 책임 있는 의정으로 시민의 신뢰를 회복하겠다”고 밝혔다.

 

끝으로 백인숙 의장은 “다음 달 열리는 제252회 정례회는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안 심사를 통해 내년 시정 방향을 점검하는 중요한 시기”라며 “집행부는 철저히 준비하고, 의원들은 내실 있는 심의로 시민의 삶에 도움이 되는 의정활동을 펼쳐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병희 기자 etetc1234567@naver.com
Copyright @원스텝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인테넷 신문! 종합일간지,핫이슈,스포츠,지역뉴스,뉴미디어 시대를 선도하고 다양하고 많은정보를 다루는 온라인 신문 , 동영상 기사 콘텐츠를 신속하게 정확한정보를 독자에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