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동구, 동절기 대비 공동주택 안전점검 실시

  • 등록 2025.11.13 15:10:40
크게보기

125개 단지 선제점 점검…한파·폭설 등 재난사고 예방

 

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고양특례시 일산동구는 겨울철 한파와 폭설 등으로 인한 시설물 피해를 예방하고 입주민의 안전한 주거환경을 확보하기 위해 ‘2025년도 동절기 대비 공동주택 안전점검’을 11월 17일부터 28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공동주택관리법' 제32조 및 제33조에 근거하며 관내 공동주택 125개 단지를 대상으로 관리주체 자체 점검과 구청 합동점검을 병행한다.

 

점검 내용은 ▲건축물 균열·변형 등 구조물 안전상태 ▲배수·수도관 동파 및 결빙 여부 ▲부대토목시설 및 옹벽의 균열 ▲한파·폭설 대비 제설장비 및 소화기 비치 등이다.

 

점검 결과 위험 요인이 발견될 경우 즉시 보수·보강을 통보하고, 필요시 정밀안전진단 및 장기수선계획 조정 등의 행정지도를 실시할 계획이다.

 

일산동구 관계자는 “겨울은 동파와 결빙 등으로 사고 위험이 높은 시기인 만큼, 사전점검을 철저히 진행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지낼 수 있는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이병희 기자 etetc1234567@naver.com
Copyright @원스텝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인테넷 신문! 종합일간지,핫이슈,스포츠,지역뉴스,뉴미디어 시대를 선도하고 다양하고 많은정보를 다루는 온라인 신문 , 동영상 기사 콘텐츠를 신속하게 정확한정보를 독자에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