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중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빵 나눔 실시⋯이웃과 온정 나눠

  • 등록 2025.11.20 15:30:47
크게보기

제과류 전달, 안부 확인⋯저소득층·돌봄 사각지대 지원 강화

 

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중산2동은 지난 18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빵 나눔’ 특화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나눔 활동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행복파랑새단 봉사자들이 참여했으며 저소득층, 돌봄사가지대 40가구에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제과류를 전달했다.

 

특히 사찰 길상사 대길상공덕회에서 제과류를 후원해 더욱 풍성하고 따뜻한 행사로 채워졌다.

 

협의체는 이번 활동을 통해 경제적 어려움이나 건강 문제로 외부 활동이 쉽지 않은 가구들의 정서적 고립감 완화, 식생활 지원, 위기 상황 발굴 등 실질적인 돌봄 기능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경애 위원장은 “지속 가능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지역 단체와 함께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중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계절별 식생활 지원, 위기가구 안부 확인, 독거노인 돌봄 등 다양한 지역 맞춤형 특화사업을 꾸준히 전개하며 주민 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이병희 기자 etetc1234567@naver.com
Copyright @원스텝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인테넷 신문! 종합일간지,핫이슈,스포츠,지역뉴스,뉴미디어 시대를 선도하고 다양하고 많은정보를 다루는 온라인 신문 , 동영상 기사 콘텐츠를 신속하게 정확한정보를 독자에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