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회참여 프로그램 '장수사진 촬영' 진행

  • 등록 2025.12.10 12:30:43
크게보기

삶의 순간을 기록하며 정서적 안정·사회적 관계 향상 지원

 

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양평군은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회관계 향상 문화활동 프로그램 ‘장수사진 촬영’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회관계 향상 문화활동 프로그램은 다양한 문화·정서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의 사회적 관계망 확장과 정서적 만족도 향상을 목표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장수사진 촬영’은 ‘아름다운 순간, 오래도록’을 주제로 양평 필승사진관에서 진행됐다. 프로그램에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29명이 참여했으며, 생활지원사 25명도 동행해 이동을 도왔다. 또한 촬영에 앞서 지역업체 ‘홍아람 헤어숍’에서 헤어·메이크업을 지원해 어르신들이 보다 단정하고 밝은 모습으로 촬영에 임할 수 있도록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예쁘게 단장하고 사진을 찍으니 젊은 시절로 돌아간 기분이었다”며 “마지막 사진이 아니라 지금의 나를 남기는 것 같아 행복했다”고 말했다.

 

박우영 양평군가족센터장은 “장수사진 촬영은 어르신의 삶을 존중하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정서적 안정과 활기찬 노후를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이번 활동이 어르신들의 자존감 회복과 정서적 지지에 도움이 되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맞춤형 복지사업을 꾸준히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병희 기자 etetc1234567@naver.com
Copyright @원스텝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인테넷 신문! 종합일간지,핫이슈,스포츠,지역뉴스,뉴미디어 시대를 선도하고 다양하고 많은정보를 다루는 온라인 신문 , 동영상 기사 콘텐츠를 신속하게 정확한정보를 독자에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