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김동준 선수(당구)가 12일 용인특례시 대표 선수단 중 처음으로 ‘제68회 경기도체육대회 2022 용인’에서 용인시민들에게 우승의 기쁨을 안겼다. 용인특례시 대표로 경기도체육대회 당구 종목에 출전한 김 선수는 이날 강남대학교 목양관에서 열린 3쿠션 개인전 결승에서 황봉주 선수(안산시)와 겨뤄 30:23으로 승리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도 김 선수의 우승 소식을 듣고 직접 전화를 걸어 “용인을 빛내줘 감사하다”며 “김 선수의 우승으로 많은 용인시 대표 선수들이 용기를 얻었을 것”이라고 축하했다. 앞서 이 시장은 지난 10일에도 경기장을 찾아 김 선수를 비롯해 출전 선수들과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당구 종목은 지난 10~12일 사전경기로 치러졌다. 경기에는 총 7명의 선수가 용인특례시 대표로 출전해 멋진 경기를 펼쳤다. 한편 용인특례시와 경기도체육회·용인특례시체육회 주관, 경기도 주최로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열리는 경기도체육대회에는 25개 종목에 경기도 31개 시·군 1만310명의 선수들이 출전한다.
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영광군은 제49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시도대항 체조대회가 8월 18일부터 8월 21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영광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한다. 대한체조협회가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 15개 시도에서 총 125팀 500명의 선수가 참가하며 남녀 초·중·고, 대학부, 일반부의 선수들이 참여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민선8기 군수공약사업 중 365 스포츠대회를 개최하여 군민들의 건강과 체력증진을 유도하고 군민화합과 소통 및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하려는 강종만 군수의 의지가 강력히 반영된 대회이기도 하다. 특히 체조계 간판스타인 2012 런던올림픽 도마 금메달리스트 양학선 선수와 2020 도쿄 올림픽 도마 금메달리스트 신재환, 동메달리스트 여서정 선수가 참가하여 관람객의 눈길을 잡아 끌것으로 기대한다. 영광군은 “체조대회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선수들의 대회 참가에 따른 숙박, 음식, 경기장시설, 편의 제공 등 행정지원에 최선을 다하여 스포츠 선도 도시로써 영광군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도록 하겠다.”며 체조경기에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관람을 부탁하였다.
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황인선호가 U-20 월드컵 첫 경기의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황인선 감독이 이끄는 여자 U-20 대표팀이 12일 오전 11시(한국시간) 코스타리카 산호세 국립경기장에서 캐나다와 2022 FIFA U-20 여자월드컵 C조 1차전을 치른다. 경기는 현지의 폭우로 인해 30분 늦게 킥오프될 예정이다. 대표팀은 4-3-3 포메이션으로 캐나다를 상대한다. 골키퍼 장갑은 김경희(창녕WFC)가 꼈다. 수비는 문하연(강원도립대)과 이수인(고려대)이 중앙을 지키고 좌우 측면에 한다인(고려대)과 빈현진(위덕대)이 배치됐다. 중원은 김은주(울산과학대)가 수비형 미드필더에 서고 배예빈(포항여전고)과 이세란(고려대)이 한 칸 위에 선 역삼각형 구성이다. 최전방 스리톱은 천가람(울산과학대)-고다영(대덕대)-전유경(포항여전고)으로 구성됐다. 가장 최근 경기인 멕시코 전지훈련 평가전 때와 비교하면 고유나(울산과학대)가 전유경으로 바뀌었다. 황인선호의 첫 상대인 캐나다는 올해 3월 이번 대회의 북중미 예선을 겸해 열린 CONCACAF U-20 여자 챔피언십에서 3위를 차지했다. 캐나다는 여자 A대표팀이 FIFA 랭킹 7위에 올라있는 여자축구 강
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광주광역시체육회(회장 이상동)가 광주 소속 승마선수들이 전국대회에서 최고의 성적을 거두며 메달 낭보를 전했다고 12일 밝혔다. 이상동 체육회장은 “이번 대통령기 승마대회에서 광주 선수들이 자신의 기량을 멋지게 뽐내 우수한 성적을 거둬 자랑스럽다.”며 “좋은 투자는 곧 전국체전에서의 결실이다. 남은 기간 최상의 경기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 지원하겠다.”고 격려했다. 또 “평소 체육에 대한 남다른 애정으로 물심양면 지원해 주시는 강기정 시장님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11일 전북 장수승마장에서 열린 일반부 마장마술 경기에서 남동헌(광주시체육회)은 A Class에서 68.737점, B Class에서 68.392점을 획득하며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또 마장마술 S-1 Class에서도 70.147점으로 우승하며 대회 3관왕이라는 위업을 달성했다. 남동헌은 지난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승마 국가대표로 출전해 마장마술 단체전에서 은메달을 획득했다. 또 2019년 제100회 전국체전에서는 일반부 마장마술에 출전해 72.794점을 획득하며 금메달을 따낸 바 있다. 남동헌 뿐만 아니라 광주 승마선
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보령시가 2022 충청남도체육대회 개최 40여 일을 앞두고 충청 지역 주류 기업인 ㈜맥키스컴퍼니와 손을 잡고 대회 홍보에 나선다. 시는 12일 시장실에서 ㈜맥키스컴퍼니의 ‘2022 충청남도체육대회’ 홍보 후원을 약속하는 홍보 후원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번 홍보 후원은 ‘2022 충청남도체육대회 상징물’과 ‘이제우린’을 조합해 제작한 소주병 보조 상표와 홍보 포스터이다. 앞으로 ㈜맥키스컴퍼니는 충남권역의 음식점 등을 중심으로 ‘2022 충청남도체육대회’ 홍보 보조 상표가 부착된 소주 ‘이제우린’ 20만 병을 유통하고 홍보 포스터를 배포할 예정이다. 김동일 시장은 “11년 만에 보령에서 개최되는 2022 충청남도체육대회를 알리기 위해 큰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충청남도체육대회에 많은 도민이 방문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해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2충청남도체육대회는‘행복도시 만세보령! 함께뛰는 중심충남!’을 구호로 보령종합경기장 등 33개 경기장에서 오는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4일간 개최될 예정이다.
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인천 서구가 지난 6일 서구청소년센터 공연장에서 ‘제2회 서구 청소년 e스포츠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청소년 e스포츠 미래 역량 선도와 건전한 게임 문화 조성을 위한 장으로 서구는 2022년 서구 청소년어울림마당과 연계해 개최했으며 서구청소년센터가 주관해 현장관람과 유튜브 생중계로 동시 진행됐다. 대회종목은 ‘리그오브레전드’와 ‘FIFA온라인4’로 3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온라인 예선전을 거쳐 대회 당일 서구청소년센터 공연장에서 본선 경기가 치러졌다. 아울러 이번 대회에서 인천지역 발전소 후원으로 게임존과 포토존 등 부대행사가 운영되기도 했다. 서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서구 청소년들이 역량을 갈고 닦아 e스포츠 문화를 선도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응원의 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