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수원시 권선구 입북동은 지난 15일 관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2024년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추진했다. 이번 행사는 입북동 새마을부녀회와 단체장협의회가 주관하였으며, 동 단체원 및 주민 50여 명이 따뜻한 마음 전달에 동참했다. 이날 정성으로 담근 김장김치는 관내 기초생활수급가구 260세대에 전달되었다. 이옥자 새마을부녀회장은 “이웃과 온정을 나누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는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가 많은 분들의 도움과 성원으로 올해에도 잘 마무리되었다”며 “앞으로도 이웃을 위한 나눔 실천을 꾸준히 이어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경영 입북동장은 “김장 나눔 행사를 위해 많은 도움을 주신 분들께 모두 감사드리며, 이웃들이 올 겨울 맛있는 김치와 함께 따뜻하게 보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수원시 권선구 곡선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5일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김장 나눔 행사는 곡선동 행정복지센터 내 곡선동 새마을부녀회실 앞 부지에서 개최되었으며, 곡선동 새마을부녀회를 중심으로 주민자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단체원 50여 명이 행사에 참여해 김장 김치 400포기를 담가 관내 취약계층 250여 세대에 전달했다. 이날 김장 나눔 행사를 주최한 유영제 곡선동 새마을부녀회장은 “추워진 날씨에도 각 단체에서 자원봉사에 많이 참여하여 주셔서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무리할 수 있었다. 향후에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봉사활동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임성진 곡선동장은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봉사하여 주신 단체원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이웃 간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는 곡선동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수원시 권선구 금곡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5일 일월수목원 히어리홀에서 “주민자치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금곡동 주민자치위원을 대상으로 주민자치의 역할과 위원의 자세 등을 주제로 90분 동안 이루어졌다. 이번 교육에서는 여용옥 지역가치교육원 대표가 강사로 참여하여 주민자치위원으로서 지역사회에서의 역할과 책임을 돌아보며 실질적인 사례와 적용 가능한 방안에 대해 강의를 듣고 토론하였다. 교육에 앞서 주민자치위원들은 약 한 시간 동안의 일월수목원 투어를 통해 수목원 내 다양한 생태 자원과 자연환경을 체험하며 금곡동 지역 발전의 방향성에 대해 고민하는 계기가 되었다. 김범식 금곡동 주민자치회 회장은 “이번 교육은 주민자치위원들이 지역사회의 주체로서 역할을 되새기고, 주민들과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금곡동 주민자치회는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과 교육을 통해 더 나은 주민자치 모델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수원시 권선구 금곡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1월 15일 ~ 11월 16일(2일) 수원시 일월수목원 및 안산시 대부도에서 “2024년 주민자치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특히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강사들과 함께 하여 주민 문화에 대해 논의해 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주민자치 역량 강화를 목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 간 소통과 협력을 증진하고, 일월수목원 및 탄도항 바닷길 탐방을 통해 탄소중립 실천의 중요성을 깨닫는 시간을 가졌다. 김범식 금곡동 주민자치회 회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주민들이 자치 역량을 강화하고 서로 협력하며, 탄소중립 실천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다짐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를 중심으로 수원을 빛내는 금곡동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변영호 금곡동장은 “이번 워크숍은 단순한 교육을 넘어 주민들이 환경과 지역사회의 중요성을 몸소 느끼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와 적극 협업하여 행복한 마을 금곡동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수원시 자원봉사센터 서호 은빛여정 봉사단은 지난 15일 서둔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봉사단원들이 직접 만든 목도리 50개를 기부했다. 서호 은빛여정 봉사단은 다가오는 겨울 한파를 대비하여 이웃과 따뜻한 온정을 나누고자 ‘마음잇기, 따뜻한 목도리 나눔활동’을 전개하여 봉사단원들이 정성스레 손수 만든 목도리 50개를 서둔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한 것이다. 서호 은빛여정 봉사단 김승경 팀장은 “올 겨울이 예년보다 더 추울 것이라는 뉴스를 보았는데, 이 목도리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이 추위를 이겨내는데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나눔 활동과 재능기부를 계속 이어나가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양오선 서둔동장은 “바쁜 시간을 쪼개어 따뜻한 핸드메이드 목도리를 만들어 주신 서호 은빛여정 봉사단에 감사드리고, 봉사단원들의 소중한 마음을 담아 관내 소외된 이웃들이 훈훈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부천시는 부천시자전거연합회 주관으로 지난 14일 강원도 양양군~강릉시 동해안 자전거길(52㎞)에서 자전거 이용자 대상 자전거 안전 홍보 라이딩 행사를 펼쳤다. 이번 라이딩 행사는 부천시자전거연합회 회원 80명이 참여한 가운데 낙산사, 동호해변, 주문진해수욕장, 경포해변 등 동해의 가을 정경을 만끽할 수 있는 코스로 구성됐다. 또 급경사 지역과 차량 통행이 많은 위험 구간에는 안전요원을 배치해 참여자들의 안전도 살폈다. 이번 행사에서는 자전거 이용자와 개인형이동장치(PM) 사용자에 대한 5대 안전 수칙(생명을 지켜주는 안전모 쓰기, 야간 운행에는 라이트 켜기, 과속 금지 및 안전속도 지키기, 휴대전화·이어폰 사용하지 않기, 음주운전 안 하기)을 안내하고, 올바른 이용 방법 및 자전거 저변 확대를 통한 탄소 중립 실천을 홍보했다. 이형래 부천시자전거연합회 회장은 “회원 간 배려해 사고 없이 안전하게 마무리되어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사용자 중심의 자전거 이용 안전 문화 확산과 탄소 중립 실천을 위한 홍보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부천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안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