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이날 행사는 100만 특례시로 도약하는 희망 화성의 염원을 담은 주민자치 화합 한마당으로 개최 되었으며 ▲주민자치로 열어가는 화성특례시 특강 ▲주민자치활동 유공자 표창수여 ▲28개 읍면동 주민들과 대동 한마당 놀이 ▲대형 박터트리기 등 퍼포먼스로 100만 특례시 도약을 힘차게 알렸다.
본 행사에는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을 비롯한 정명근 화성시장, 국민의힘 화성병 석호현 당협위원장, 경기도의회 이홍근 의원, 신미숙 의원, 김태영 의원, 이은주 의원, 박진영 의원, 오문섭 화성시의회 부의장, 유재호 운영위원장, 이은진 기획행정위원장, 조오순 경제환경위원장, 이해남 교육복지위원장, 정흥범 도시건설위원장, 공영애 의원, 김미영 의원, 김상균 의원, 김영수 의원, 김종복 의원, 명미정 의원, 박진섭 의원, 배정수 의원, 배현경 의원, 송선영 의원, 위영란 의원, 이용운 의원, 임채덕 의원, 장철규 의원, 더불어민주당 화성갑 송옥주 국회의원을 대신해 백승재 보좌관, 더불어민주당 화성을 이원욱 국회의원을 대신해 유지홍 선임비서관, 더불어민주당 화성병 권칠승 국회의원을 대신해 김도근 보좌관, 더불어민주당 전용기 국회의원을 대신해 최병창 사무국장, 화성도시공사 김근영 사장, 화성시 자원봉사센터 김세재 이사장, 읍면동 주민자치회장, 읍면동 주민자치위원, 화성시민 등 7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김경희 의장은 "주민자치회는 자발적인 참여와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이루어졌다. 지역이 작은 것부터 다 주민자치회에서 분과별로 논의하고, 발제하고, 의견을 취합해서 실행에 옮기시며 세심하게 지역 발전을 위해서 애쓰시는 모습에 저절로 고개가 숙여졌다."라고 말했다.
이어 "덕분에 우리 의원님들도 안심하고 정책 활동을 펼칠 수 있어 항상 감사하다. 오늘의 이 자리가 더욱더 하나로 화합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라며, 또 100만을 앞두고 있는 주민자치회의 단합과 자치역량 강화에 기여해 더욱더 발전할 수 있는 그런 자리가 되길 기원한다."라며 축사를 전했다.
한편, 주민자치회는 주민의 여론을 대변하고 지역사회 소통과 문제 해결의 주체가 되어, 주민 중심의 지방자치 문화 형성에 기여해 왔다.
(화성방송, 화성일보, 뉴스팍, 원스텝뉴스 공동취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