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이 26일 비봉습지공원 운동장에서 열린 '2023년 화성시새마을지도자 한마음 수련대회'에 참석해 새마을 지도자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행사는 화성시 새마을회 주최 · 주관으로 개최 되었으며, 다가오는 100만 화성시대를 축하하고, 지역사회의 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봉사와 헌신하고 있는 새마을회 회원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수련대회에는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을 비롯해, 정명근 화성시장, 이선희 여사, 국민의힘 화성병 석호현 당협위원장, 경기도의회 김회철 의원, 이은주 의원, 박진영 의원, 화성시의회 오문섭 부의장, 박진섭 의원, 배현경 의원, 기관 및 단체장, 새마을회 지도자 및 회원 등 5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조종애 지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새마을회는 '취약계층 지원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앞장 설 것'이며, 환경정화 사업과 탄소중립 실천 연대 강화를 통해 화성시가 친환경 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새마을 운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대회는 체육대회와 명량운동회로 총4팀 '탄·소·중·립'으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레크리에이션 과 노래자랑으로 상호간의 화합과 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은 "새마을 정신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든든한 울타리가 되어주고, 소외된 이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내밀어주신 새마을 지도자 여러분의 자긍심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라며 "지역 봉사나 교통봉사, 어려운 이웃 곁에는 늘 새마을회가 곁에 있었고, 모든 행사장에서 땀흘리며 묵묵하게 봉사하신 덕분에 화성시가 뿌리깊은 나무로 되는것 같아 자랑스럽다"라며 축사를 전했다.
한편 화성시새마을회는 지역사회 균형발전과 국가발전에 기여하고자 1984년 설립, 회원 952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화성시 관내 곳곳에서 시민들을 위한 봉사활동과 화성시 발전을 위한 봉사활동을 전개 해왔다.
(화성방송, 화성일보, 뉴스팍, 원스텝뉴스 공동취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