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은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한양대 에리카에서 개최된 ‘2024 안산사이언스밸리(ASV) 디지털교육-88로봇위크 과학축제’에서 디지털 교육 분야 학생 체험 부스가 성황리에 운영됐다고 밝혔다.
‘미래와 함께 하는 안산, ASV’라는 슬로건 아래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이 안산시, 안산시청소년재단 상록청소년수련관, 경기테크노파크, 한양대 에리카와 함께 연 이번 축제에는 ‘디지털 교육’ 체험 부스가 추가적으로 운영됐다.
디지털 교육 체험 부스에서는 하이러닝 및 AI 코스웨어, AI 코딩, 인공지능 로봇 기술, 가상현실(AR) 등 다양한 디지털 기반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됐으며, 참가자들은 안산 디지털 교육 사업 운영교에서 실제로 활용되고 있는 디지털 교육과 기술을 체험하고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경기도교육청이 개발한 AI코스웨어 플랫폼인 ‘하이러닝’을 활용하여 사회 마블 보드게임, 하이러닝 갤러리, 하이러닝 한글나라 등 학습 체험을 진행한 안산해양초등학교의 ‘하이 해양! 하이 러닝!’ 부스에 학생들의 참여도가 높아, 경기 에듀테크활용 교육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의 관심과 기대가 큼을 알 수 있었다.
김태훈 교육장은 “이번 축제가 학생들에게 미래를 꿈꿀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행복한 도전을 할 수 있도록 학교 및 지역과 협력하여 안산 미래 교육, 디지털 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