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성남교육지원청은 27일 성남 관내 공․사립유치원 교사를 대상으로‘2024 성남유아교육 페스티벌’을 운영했다. 2024 성남유아교육 페스티벌은 1부 유아교육 정책 나눔과 2부 인문학 연수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2024년도 성남유아교육정책을 돌아보고 유초이음학기, 알록달록 빛깔교육 '우리가 GREEN 성남'등 사례 나눔을 통해 유아교육정책에 대한 소통과 공감을 통해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으로 운영했다.
2부에서는 작가초청 독서콘서트로, 책에 스며드는 독서축제 초중등 70여명 교사들과 함께, 김민섭 작가와 함께하는 “당신이 잘되면 좋겠습니다”인문학 연수를 공동으로 진행하여 공감과 배려의 공동체 가치를 되돌아 보는 시간으로 진행했다.
연수에 참여한 유치원 교사는 “경기도교육청과 성남교육지원청에서 실시한 다양한 정책들의 결과를 나누고 2025학년도를 계획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의미있었다. 내년에는 성남교육지원청 특색사업인 알록달록 빛깔교육'우리가 GREEN 성남'을 비롯한 다양한 사업에 참여하여 유아들에게 보다 폭넓은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싶다”고 했다.
또 다른 초등교사는 “학기말 업무로 많이 소진된 교사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힐링의 시간을 선물받은 것 같아 작가와의 독서콘서트가 인상적이었다”고 했다.
성남교육지원청 한양수 교육장은 “성남유아교육의 성과를 나누고 공유하는 이번 페스티벌을 통하여 경기도 교육정책이 현장에까지 전달되어 아이들이 행복한 교육이 이루어지는 기회가 됐기를 바라며, 늘 보다 나은 교육활동을 위해 고민하고 노력하는 교사들에게 공감과 위로의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성남교육을 위한 아낌없는 관심과 지원을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