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화성시는 15일 모두누림센터 누림아트홀에서 “제78주년 화성시 광복절 경축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광복회 화성시지회 윤대성 지회장, 화성시 정명근 시장,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 더불어민주당 송옥주 국회의원, 이원욱 국회의원을 비롯해 광복회 및 보훈단체 단체장, 독립유공자 및 유족, 산하 유관기관장, 시민 등 400여명이 참석해 행사를 기념했다.
(사)한국음악협회 화성시지부에서 활동중인 공연단원들은 기념공연에서 ‘아리랑’, ‘아름다운 나라’를 국악과 클래식으로 어우러진 퓨전국악클래식을 선보여 시민들의 박수갈채를 받았으며, 마무리 공연으로 K 코리아 타이거즈의 박진감 넘치는 태권도 무예공연과 ‘아리랑’ 선율에 맞춘 전통무예 퍼포먼스를 펼쳐 큰 호응을 받았다.
화성시는 15일 모두누림센터 누림아트홀에서 “제78주년 화성시 광복절 경축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기념사에서 “대한독립을 위해 희생하신 분들이 역사에 묻히지 않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자주독립을 향한 애국선열들의 뜻을 기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는 화성독립운동사에 대한 전반적인 역사를 다룬 화성시독립운동기념관 개관을 2024년 4월 앞두고 있으며, 그 밖에도 역사문화공원 조성 등 화성시독립운동가와 독립정신을 기리는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 중이다
(화성일보, 화성방송 ,뉴스팍, 원스텝뉴스 공동취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