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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교육청, 초등 2022 개정 교육과정 성취기준 개발 강사 요원 연수 운영

학교자율시간 활동(과목) 개설에 필요한 성취기준 개발 안내

 

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경기도교육청이 초등 2022 개정 교육과정 성취기준 개발 연수 강사 양성에 나선다. 학교자율시간 활동(과목) 개설의 초등학교 현장 안착과 내실 있는 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에서다.

 

초등 2022 개정 교육과정은 오는 2025년에 3~4학년, 2026년에는 5~6학년에 각각 적용된다. 이에 따라 도교육청은 강사 요원 양성으로 개정 교육과정의 학교자율시간 활동(과목) 성취기준 개발에 도움을 주고자 이번 연수를 기획했다.

 

16일 오산 롯데인재개발원에서 진행하는 연수에는 초등 교육과정 정책추진단과 선도교원, 교육과정 담당 장학사, 교육과정 직무연수 전문가과정 이수자 등 사전 신청자 7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2022 개정 교육과정 기반 인공지능(AI) 디지털 교과서 개발 방향 및 활용 방안 ▲초등 2022 개정 교육과정 교과별 성취기준 개발 원리 이해 ▲학교자율시간 활동 개설 및 기 승인과목 활용 방안 등으로 구성했다. 학교에 꼭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분반 학습 형태로 진행해 연수의 효율을 높일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연수에 참여한 선도교원을 대상으로 향후 25개 교육지원청과 학교의 요청에 따라 맞춤형 연수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도교육청 김윤기 교육과정정책과장은 “이번 연수는 개정 교육과정의 성취기준 개발 방향을 제시하는 전국 최초의 연수”라며 “강사 요원 양성을 비롯해 2022 개정 교육과정의 핵심인 학교자율시간 현장 안착과 내실화를 다양하게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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