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은 11월 22일 대교미디어센터에서 ‘2025 파주 꿈함성 공유학교 성장나눔 발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꿈을 키우고 인성을 함양하며 역량이 성장하는 파주 미래교육’을 비전으로 하는 파주 꿈함성 공유학교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차기년도 운영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파주 꿈함성 공유학교’는 지역사회 협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학습 기회를 보장하고 학생 맞춤형 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파주교육지원청의 대표적인 학교 밖 학습 플랫폼이다.
1부는 영어뮤지컬 아카데미의 공연으로 문을 열었다. 영어뮤지컬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무대에 올라 그간 갈고닦은 역량을 선보이며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2부는 개회식 및 축사를 시작으로 사례발표, 교육감 소통, 다채로운 공연 및 부스 운영이 이어졌다.
특히 임태희 경기도교육감과 학생·교사·학부모가 함께하는 소통·공감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경기교육 정책에 대한 교육 현장의 의견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됐다.
공연 및 사례 발표에서는 모의창업에 참여했던 학생들이 수업을 통해 성장한 과정에 대해 이야기를 했고, 한국무용, 오케스트라, 합창 등 다양한 공연들을 선보였다.
부스 운영은 학생기획형, 지역맞춤형, 교육자원봉사, 늘봄학교, 교육발전특구 등 총 16개 팀이 참여해 다양한 체험 활동을 제공했다.
파주교육지원청 전선아 교육장은 “파주 꿈함성 공유학교는 학생의 성장을 중심에 두고 지역이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이라며 “앞으로도 학교·지역 간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과 다양한 학습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