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29일 ‘2025 kt 위즈 팬페스티벌’에서 “팬 한분 한분의 열렬한 응원을 발판 삼아 내년 시즌에도 ‘마법 같은 경기’ 펼치길 응원한다”며 “앞으로도 변함없는 응원과 우렁찬 함성으로 kt위즈와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원컨벤션센터 전시홀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kt 위즈 야구팬(시즌권 회원 등), kt 위즈 1·2군 선수 등 50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팬 사인회, 야구 꿈나무 대상 체험 레슨, 팬과 선수가 함께하는 듀엣 가요제 등으로 진행됐다.
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은 11월 29일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 '홍보 기자단 1기' 발대식을 열고, 청년 중심의 홍보 활동을 본격화했다. 올해 10월 28일부터 11월 8일까지 모집된 19세부터 34세까지의 청년 10명이 정식 위촉장을 받으며 공식 활동을 시작했다. 이번 발대식은 재단의 청소년·청년 정책과 사업을 청년들의 생생한 시선으로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선발된 기자단은 2025년 11월부터 2026년 12월까지 약 1년간 취재·촬영·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수행한다. 최종진 이사장은 이날 기자단원들에게 직접 위촉장을 수여하며 "홍보 기자단은 수원의 청소년·청년 정책을 지역사회와 함께 만들어가는 참여 플랫폼이 될 것"이라며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수원 청소년·청년의 이야기를 널리 전해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발대식에서는 선발된 기자단원들이 간단한 자기소개를 진행하고 서로의 역량과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재단의 청소년·청년 정책 사업과 지역 프로그램에 대해 직접 이해하고, 앞으로 함께할 팀원들과의 관계를 다지는 기회를 얻었다. &n
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수원특례시는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이 주관한 ‘제3회 한국 공공브랜드 대상’에서 관광 브랜드 부문 ‘대상’을 받았다. 시상식은 28일 잠실 한국광고문화회관 대회의장에서 열렸다. ‘한국 공공브랜드 대상’은 공공정책, 도시경관, 문화·관광, 복지·환경 서비스 등 공공 영역의 가치를 시민과 사회에 효과적으로 전달한 공공브랜드를 발굴하는 공모전이다. 수원시는 이번 공모에서 한국 전통문화를 현대적으로 해석한 통합 브랜드‘수원화성문화제 및 정조대왕 능행차 브랜드’를 응모했다. 축제의 정체성을 제시하고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도시·관광 브랜드 가치 향상에 기여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수원시는 전통성과 현대성이 공존하는 도시 정체성을 반영해 새로운 축제 통합 브랜드를 구축했다. 시간·가치·이미지의 ‘중첩’을 통해 과거와 현재가 이어지는 수원의 역사·문화적 깊이를 담았다. 브랜드의 대표 상징은 수원화성의 장안문과 혜경궁 홍씨를 태운 가마를 기반으로 구성됐다. 시민 인식 조사에서도 두 요소가 각각 축제와 능행차를 상징하는 이미지로 뚜렷하게 인식된 결과를 반영했다. 여
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수원특례시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와 의회정책아카데미가 주관한 ‘제11회 2025 올해의 SNS’에서 블로그 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종합대상’ 수상자 중 지자체는 수원특례시가 유일하다. 또 카카오채널 최우수상까지 받으며 SNS 기반 소통행정 분야에서 전국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종합대상’은 민간기업·공공기관·지자체 전부를 대상으로 운영 역량이 가장 뛰어난 곳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수원시는 참신한 콘텐츠 기획력과 시민 소통성 등에서 탁월한 역량을 보여왔으며, 이번 수상으로 그 가치를 다시 한번 확인했다. 이번 성과는 이재준 시장이 취임 이후 강조해 온 ‘시민이 체감하는 소통·참여 행정’ 기조가 SNS 정책 운영 전반에 반영된 결과로 평가된다. 수원시는 블로그·페이스북·인스타그램·유튜브 등 다양한 공식 채널을 통해 ▲시민 눈높이에 맞춘 스토리텔링 콘텐츠 ▲MZ세대가 공감하는 생활형 콘텐츠 ▲현장 행정의 생생한 전달 ▲빠른 피드백과 개방형 소통 구조 등을 구축하며 시민과의 거리를 크게 좁혀왔다. 수원시 관계자는 “시 행정의 기본 기조
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수원시청년지원센터는 지난 11월 26일, 임원과 청년 직원 간 자유로운 의견교류를 통해 조직 내 소통을 강화하고 소속감을 느낄 수 있는 청년 직원 대상'브라운백 미팅' 을 운영했다. 이번 브라운백 미팅은 2023년 시행된 이후 4번째 운영이며, 청년 사업에 대한 이해와 추진 공감대를 마련하고 청년지원사업 신규 의제를 발굴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브라운백 미팅은 간편한 점심식사를 곁들인 가벼운 토론 모임으로, 이번 브라운백 미팅에는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박찬열 상임이사와 19~39세의 청년 직원 7명, 수원시청 관계자 2명이 참석했다. 이번 브라운백 미팅에서는 ▲수원시‘사회적 고립·은둔 청년 실태조사’결과에 따른 의견 ▲2026년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청년실 확대사업 관련 의견 ▲수원시 청년정책에 대한 의견 ▲재단의 청년지원 발전 방향 등에 대하여 자유롭게 대화했다. 브라운백 미팅에 참여한 청년 직원은“내가 살고 있는 곳에 대한 의미와 정책에 대해 필요한 부분을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었다.”이라며 소감을 전했다. 청년 직원 대상'브라운백 미팅'
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과 수원시는 고용노동부 사업인 찾아가는 성장프로젝트를 11월 28일, 삼일고등학교와 협력해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3 졸업을 앞둔 청년 200명을 대상으로, 정서 안정과 구직 독려, 청년 지원정책 안내와 더불어 비폭력대화(공감과 소통), 마음챙김 프로그램 등을 제공한다. 프로그램에서는 청년들이 자신의 감정을 이해하고 타인과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며, 심리적 안정과 자기 성찰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구성됐다. 참여 청년들은 이를 통해 취업과 진로 준비뿐만 아니라 정서적 안정과 자기관리 능력을 함께 높일 수 있다. 재단 관계자는 “고3 청년들이 사회 진출을 준비하며 안정감을 느끼고, 자신의 가능성을 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현장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